뉴스 명절 때 꼭 경험해야 할 고속도로 휴게소 이색 서비스
2018-09-19
 
추석 연휴를 앞두고 귀성 · 귀경길 장거리 운전의 지루함을 달래줄 이색 고속도로 휴게소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연휴기간 장거리 운행으로 1인 귀성, 귀경객들, 가족단위 고객들이
잠시나마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특색있는 고속도로 휴게소 서비스를 소개 한다.
 

 

지난 5월 오픈 ‘매송휴게소’…가상현실(VR) 체험공간 인기
 
서해안고속도로에 새롭게 오픈한 뫼비우스띠를 형상화한 독특한 구조의 매송휴게소에는 휴게소 최초로 가상현실(VR)체험관이 운영되고 있다.
 
VR체험관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공간으로, 특히 장거리 운전으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방법이다.
 
또한, 매송휴게소에는 장거리 화물운전자들을 위해 세탁, 샤워, 수면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휴게텔이 도입됐다.
특히 여성 화물운전자 전용 휴식공간은 물론 체력센터, 수면 보조 장치, 건강 검진실 등도 운영되고 있다.
 
이밖에 휴게소 최초로 9M의 높이의 대형 어린이 놀이터와 휴식을 위한 조경과 수경공간도 갖췄다.
 

 

리뉴얼 오픈 ‘마장프리미엄휴게소’…가족단위 고객 위한 키즈존 설치
 
일부 시설을 업그레이드 시킨 중부고속도로 마장프리미엄(양방향) 휴게소는 오는 21일부터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한 ’키즈존’이 운영된다.
 
마장프리미엄휴게소의 ‘키즈존’은 편백나무와 거울미로 등의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특히 거울 미로 같은 경우는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유리 거울이 아닌 아크릴 거울로 설치했으며,
유아용과 어린이용으로 지역을 따로 구분하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마장프리미엄휴게소에는 중앙정원을 도입해 운전으로 심신이 피로해진 운전자들에게 최적의 힐링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롭게 도입된 중정공원에는 힐링을 위한 다양한 녹지 및 캐노피, 조경시설 등을 갖추었으며
이 공간은 향 후 이벤트 공간 및 무대로 활용될 계획이다.
 

 

서해안고속도로 인기 장소 ‘화성휴게소’…혼밥족 시설 호평
 
서해안고속도로의 인기 휴게소인 화성휴게소는 최근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1인 여행족, 1인 귀성, 귀경객들 위한 혼밥존을 설치했다.
특히 혼자 밥을 먹는 경우 휴대전화, 노트북을 이용해 방송을 시청하거나 업무를 보는 사람이 많은 점을 고려해
핸드폰충전, 노트북사용 환경을 조성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있다.
 
또한, 몰래카메라 범죄의 대응을 위해 전국최초로 ‘안심화장실 SAFETY ZONE’도입 했다.
화성휴게소 측은 첨단 몰래카메라 탐지장비를 이용해 매일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춰 고객들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경부선 ‘안성(서울방향)’ 휴게소...국내 최초 병원 운영
 
경부선 안성(서울)휴게소에는 전국 휴게소 최초로 병원이 있다.
진료비는 일반 병원과 같고 진료과목은 응급의학과, 내과, 소아청소년과, 신경과, 외과,피부과 이며 환자는 진료를 받고 약까지 받아갈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안성(서울방향)휴게소의 주유소에서는 귀성길에 미처 세차를 하지 못했거나 장거리 운행 등으로 더러워진 차량을 정비할 수 있다.
 
휴게소 운영 관계자는 “앞으로 휴게소는 잠시 쉬는 곳이 아닌 생활공간, 문화공간으로 새로운 역할을 하게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다양한 시설과 차별화 된 서비스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통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해당 무단 수집 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